Home > 샘터단행본 > 분야별도서> 만화세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청소년 문화콘텐츠 창작 페스티벌 개최 및 청소년 기자단 모집 2005-06-15

만화, 애니, 캐릭터, 게임, 영상 부문 청소년 기획안 공모…대상에 문화관광부 장관상 시상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과 한겨레신문사(대표이사 정태기)는 청소년의 문화콘텐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문화콘텐츠 창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청소년 문화콘텐츠 창작 페스티벌은 문화콘텐츠 명사를 홍보대사로 임명해 전국의 중·고교 및 청소년시설을 찾아가 강연토록 하는 ‘문화콘텐츠 앰배서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문화콘텐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생 및 그에 준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 페스티벌은 시나리오, 기획안,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7월15일까지 접수 받아, 1차 심사를 통해 35개 팀을 우선 선발한다.

이렇게 선정된 팀은 두 달간 해당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8월말에 최종 출품작을 제출하게 된다. 응모분야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상, 게임 부문으로, 주제나 형식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대상에는 문화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금상에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한겨레신문사장상(각각 상금 80만원) 등 총 35개 팀에 1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청소년 문화콘텐츠 기자단 모집

한편 진흥원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우리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이슈를 기획 취재할 ‘청소년 문화콘텐츠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언론활동과 문화콘텐츠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과 한겨레신문사장 명의의 표창장이 주어지고 청소년들의 기사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온라인 사이트인 ‘CT뉴스’에 게재될 예정. 전국 중고생 및 그에 준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발된 기자는 언론 전문가를 통해 기사작성 및 인터뷰 요령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자기소개서와 최소 1건 이상의 기사(원고지 8매 이내)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amba.kocca.or.kr) 참조.

진흥원은 앰배서더 홈페이지(amba.kocca.or.kr)에 '청소년 창의지원 상담실'을 개설하고 전문가와 자원봉사자들이 청소년들의 창작 활동 방향을 제시, 창작 결과물을 평가하는 등 지속적인 온라인 상담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홍지연 기자(news@kocca.or.kr)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CT News] 만화 스토리 작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