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단행본 > 분야별도서> 만화세상
[한국콘텐츠진흥원] ‘2005 코리아 DMB 콘텐츠 그랜드 컨퍼런스’ 개최 2005-06-08

DMB 콘텐츠 제작 및 정보 교류의 장 마련

K모바일(대표 류지영)이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콘텐츠 컨퍼런스를 개최해, DMB콘텐츠제작의 현주소와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K모바일은 1일 “현재 연중기획으로 진행중인 'DMB로 세계를'라는 테마로 ‘2005 코리아 DMB 콘텐츠 그랜드 컨퍼런스’ 행사를 6월14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K모바일측은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에 이어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DMB는 통신, 단말기, 콘텐츠 등의 복합체로서 파급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DMB 서비스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콘텐츠 대해 구체적인 개발 방향이나 관련 노하우가 전무한 실정으로 DMB 콘텐츠를 준비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은 정보 부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K모바일 류지영 사장은 “많은 콘텐츠 사업자(CP)나 독립제작사(PP)들이 DMB에 관심이 있으면서도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구체적인 방안이 서지 않았다”며 “현재 DMB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해당 사업 실무자를 통해 DMB 콘텐츠 제작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위성 DM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TU미디어 관계자를 포함해 현재 DMB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각 채널 사업자와 지상파 DMB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실무위주의 밀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K모바일 사업국 이지혜 과장 (02-2649-6180/교환:201) www.kmobile.co.kr

전도준 기자(newsinfo@kocca.or.kr)

[다음글] [CT News] 만화 스토리 작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이전글] [서울애니센터] 제9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자원봉사단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