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샘터 > 샘터소식 > 공지사항
 
선배와 후배가 함께 하는 샘터 인성가꾸기 캠페인
관리자 2019-01-14
첨부파일 : 샘터_인성가꾸기_제안서(최종_저용량).pdf

 

모교의 후배들을 사랑하는 샘터 이웃님께


저는 샘터를 발간하는 대표 김성구입니다.

저는 70년대 장충중학교와 영동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내년이면 60대에 들어갑니다.


어찌어찌 지나온 세월을 돌아보면 후회와 회한도 많습니다만 내가 세상에 나와 자라 지금껏 사회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부모님과 주변 분들의 도움 덕분이었습니다.


특히 모교의 선생님들과 평생지기 친구들은 제 삶의 뼈와 살 같은 존재입니다. 어찌 보면 형제보다 더 가깝고 인생을 함께 고민하며 기쁨과 슬픔을 나눴던 식구 같은 존재였습니다. 그럼에도 우린 우리가 받은 것들에 감사함을 잊을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저 자신부터도 동창회에서 성금을 모아 후배들을 돕는 데 쓰자고 제안해오면 형식적인 마음에 멈추는 때가 더 많았지요. 도서관 개축, 체육관 건설 등 외형적인 인프라에 더 치중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영어나 수학 실력이 아니라 삶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삶을 귀중하게 생각하며 더불어 남들과 잘 살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좋은 인성(人性)이지요.


저희 샘터는 인성의 중요성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인식시키고 인성이 실력이라는 믿음하게 양서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저 책만 내는 것이 아니라 저자의 강연, 연극과 예술을 접목한 아우름 콘서트, 인성-창의 캠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이 온 몸으로 인성의 중요성을 느끼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샘터 이웃님! 지금 대한민국의 최대 문제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성의 결여입니다. 우리 같은 기성세대부터 반성을 하고 개선하지 않으면 세계인으로 거듭나기에는 너무나 부족하고 창피한 실정입니다.


사랑하는 후배들의 인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마다 동창회에서 중심이 되어 집중적인 인성교육 캠페인을 벌여나가기를 제안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별첨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귀중한 후배들의 성장기에 인성의 중요성을 놓치지 않도록 선배로서 도와주시길 바랍니다.